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디리스킹 뜻(어렵지 않아요!!)

오늘은 디리스킹 뜻에 대해 빠르고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경제용어가 아닙니다. 그냥 영어단어 뜻만 알면 아하~~ 하면서 이해되는 말입니다. 독일에서 사상 처음으로 공개한 국가안보전략에서 디리스킹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디리스킹이 뭐지? 뭘 하겠다는 거지? 왜 하는 거지? 궁금증이 생겨서 알아보았습니다.

 

 

 

 


디리스킹 뜻 알아보기

디리스킹 뜻
디리스킹 뜻

 


디리스킹 뜻

디리스킹 뜻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디리스킹은 영어단어 리스크에서 나온 말입니다. 리스크는 "위험"이라는 단어입니다. 그럼 디리스크는 리스크의 반대말이 "안 위험"입니다. 그래서 디리스킹은 안위 험하게 하겠다 고급진 단어로 위험완화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럼 독일에서 디리스킹을 하겠다고 하는 것은 무엇을 두고 하는 말일까요? 

 

바로 중국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중국과 디커플링을 하지 않고 디리스킹을 하겠다고 한 것입니다. 그럼 디커플링을 또 뭐야? 하실 건데. 이것도 영어단어입니다. 커플 와 반대말 디커플입니다. 커플을 한쌍이죠? 같이 간다는 겁니다. 디커플은 반대로 간다는 거죠? 그러니 디커플링을 하지 않고 디리스킹을 하겠다는 것은 완전 반대로 가는 것은 아니고 안위 험하게 거래를 하자는 겁니다. 

 

경제적으로 중국 제조업 의존도가 높아서 중국이 경제적, 정치적으로 위험해질 가능성이 있으니 위험하지 않도록 중국의 공급망 의존도를 낮추어 가겠다는 것입니다. 디커플링으로 바로 단절시키겠다는 것이 아니고 서서히 줄여가겠다는 것입니다.

 

아래를 클릭 하시면 독일의 디리스킹 관련 뉴스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디리스킹 뉴스
디리스킹 이데일리 뉴스

 


 

독일의 디리스킹 이유

독일의 디리스킹 이유는 뭘까요?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심화되고, 중국의 기술탈취나 인권탄압, 군사적 확장문제등 불안요소들이 많습니다. 중국에는 독일 자동차 회사도 많이 들어가 있고 원자제 거래나 제조업 간 거래의존도가 높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런 불안이 계속되니 서서히 공급망을 줄이고 회사이전을 검토하면서 디리스킹을 하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아래를 클릭 하시면 디리스킹의 네이트뉴스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디리스킹 네이트뉴스
디리스킹 네이트뉴스

 


 

마무리

오늘은 디리스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중국은 코로나 이후 정치 경제적으로 불안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공산당 독제가 더욱 심화되고 있고 자국의 부동산시장도 위험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중국에 있는 제조업들이 다른 나라로 이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독일이 디리스킹을 하겠다고 공개하면서 중국에 대한 압박이 점점 강화되고 있는데 이 조치가 향후 중국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경남은행 횡령 우리나라 역사상 최대금액!! 횡령금액, 횡령방법 알아보기

 

경남은행 횡령 우리나라 역사상 최대금액!! 횡령금액, 횡령방법 알아보기

BNK 경남은행 횡령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이번에 횡령한 금액이 역대급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횡령 사건 중 최대 금액이라고 합니다. 횡령금액이 무려 약 3천억 원이라고 합니다.

verygoodrich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