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AI칩 시장 인텔과 네이버의 도전이 시작된다.

AI칩 시장 인텔과 네이버의 도전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현재 AI칩 시작은 엔비디아가 거의 독점하고 있는 상황인데 전통적인 컴퓨터 칩 생산회사인 엔텔과 우리나라 대표 검색플랫폼인 네이버가 손을 잡고 AI칩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칩 시장 인텔과 네이버의 도전 알아보기

인텔 네이버 AI 도전
인텔 네이버 AI 도전

 


엔비디아 독주에 등장한 도전자

AI칩 시장은 현재 엔비디아가 독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엔비디아가 독주하고 있는 이유는 "쿠다(CUDA)"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쿠다(CUDA)"는 엔비디아가 2006년에 개발한 AI개발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으로 ChatGPT 등 최근 나온 AI들이 개발되었기 때문입니다. "쿠다(CUDA)"는 엔비디아 GPU에 특화된 개발플랫폼 이기 때문에 엔비디아가 AI칩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도전장을 던진기업이 있으니 바로 전통적인 강자인 인텔입니다. 인텔이 네이버와 손을 잡고 엔비디아 없이 별도의 AI생태계를 구축하는 작업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게 너무 기쁜 소식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SK하이닉스, 삼전전자등 고성능 메모리칩을 만드는 기업도 있고 이제 인텔과 손을 잡고 AI를 개발하는 기업도 생기고 우리나라 기업들의 앞날에 서광이 비추는 느낌이 듭니다.

 

저도 네이버 주식을 보유하고 현재 -40%의 수익률인데 이 소식으로 주가가 조금 올라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ㅠ

 

인텔은 자체 개발한 AI가속기 "가우디"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자체개발한 거대언어모델 "하이퍼 클로바X"를 출시했습니다. 네이버의 하이퍼 클로바X에 인텔의 가우디를 적용시켜 새로운 AI 생태계를 구축하려고 하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두 기업이 힘을 합쳐서 엔비디아의 "쿠다(CUDA)"플랫폼처럼 새로운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고 확대시키려고 노력할 것 같습니다. 

 

이런 도전이 성공을 거둘지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성공해서 잘되면 좋겠습니다.

 

 

 

 


 

마무리

AI칩 시장 인텔과 네이버의 도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엔비디아가 독주하고 있는 AI칩 시장에 인텔과 네이버가 얼마나 힘을 낼 수 있을지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HBM 뜻(삼성전자 HBM 기대 크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

HBM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미국에서 열린 GTC 2024에서 삼성전자의 HBM인 HBM3E에 기대가 크다면서 친필싸인을 남겨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로 인하여 삼성전자의 주가도

verygoodrichman.tistory.com

 

 

LLM이란?(LLM 위해 삼성전자 첫번째 AI반도체 마하1 개발)

LLM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LLM을 지원을 위해 삼성전자가 첫 번째 AI 반도체 마하1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하1은 올해 연말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LLM과 마하1이 무엇인지 아래

verygoodrich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