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췌장암 대소변 색깔로 구분 가능

췌장암 대소변 색깔로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은 췌장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입니다. 췌장암은 조기 발견이 어렵고 예후가 좋지 않은 암입니다. 따라서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한 질병입니다. 췌장암을 조기 발견하기 위해서는 몸의 변화를 잘 관찰해야 됩니다. 췌장암의 대표적인 증상 소화불량, 체중 감소, 황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 외에도 소변과 대변의 색깔 변화로 췌장암의 초기 증상을 알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 대소변 색깔로 구분 알아보기

췌장암 대소변 색깔

 


췌장암 소변 색깔 변화

췌장암 소변 색깔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이 발생하면 췌장 머리 부분에 생긴 암덩어리가 담관을 압박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담즙이 정체되며 혈액 속으로 거꾸로 들어가 쌓이게 됩니다. 

 

담즙은 간에서 만들어져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입니다. 담즙이 정상적인 역할을 못하고 쌓이게 되어 담즙이 부족하게 되면 소변 색깔이 콜라나 흑맥주와 비슷한 갈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변 색깔이 노란색이나 투명색이 아닌 검은빛이 난다면 병원진료를 반드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췌장암은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췌장암 대변 색깔 변화

췌장암 대변 색깔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담즙은 대변의 색깔을 결정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에서 말한 이유로 담즙이 부족하게 되면 대변에 담즙이 섞이지 않으면서

 

마치 흰쌀밥을 뭉쳐놓거나, 두부를 으깨놓은 것 같은 대변을 보게 됩니다. 대변의 색깔이 밝은 노란색, 흰색, 회색, 혹은 푸른색으로 변한다면 췌장암의 중요한 신호가 될 수 있으니 경각심을 가지고 관찰하시고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반드시 병원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소변이나 대변의 색깔 변화는 췌장암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다른 질환으로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색깔 변화만으로 췌장암을 진단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소변이나 대변 색깔 변화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까지 동반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고 췌장암을 조기발견하신다면 정말 운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췌장암은 조기발견할 경우 치료가 가능하니 암에 걸렸다고 우울해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감사해야 할 정도입니다. 조기발견을 하지 못할 경우는 치료가 불가능한 암이기 때문입니다. 

 

암에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몸에 좋지 않은 신호가 온다면 병원진료를 잘하여 조기 발견하여 치료를 잘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마무리

췌장암 대소변 색깔로 구분하는 것이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췌장암은 조기 발견이 어렵지만,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 가능성이 높은 암입니다. 따라서 소변이나 대변 색깔이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디 모든 분들이 아프지 않고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꿀 같은 소식] - 경도인지장애 원인 증상 치료방법(백지영 경도인지장애 의심!)

 

경도인지장애 원인 증상 치료방법(백지영 경도인지장애 의심!)

경도인지장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지영이 경도인지장애에 의심된다며 백지영의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이야기했습니다. 그래서 경도인지장에 가 무엇인지 어떤 증상이 있고 치료방법은

verygoodrich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