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전기차 화재진압 신기술(10분만에 진압가능)

전기차 화재진압 신기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0분 만에 전기차 화재를 진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전기차 화재가 발생하면 몇 시간 동안 전기차를 물에 담가야 겨우 진압할 수 있는데 이 기술을 적용하면 아주 빨리 화재를 진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기술인지 아래에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화재진압 신기술 알아보기

전기차 화재진압 신기술
전기차 화재진압 신기술

 


전기차 화재진압 신기술

전기차 화재 진압 신기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술은 주차장에 미리 설치를 해 두고 주차장에서 전기차에 불이 났을 때 빠르게 진압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전기차 화재를 진압하는 방식은 불이 난 전기차의 하부에 바로 구멍을 뚫어 물을 분사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현재 화재 진압 방법은 전기차를 물에 담그는 방식입니다.

 

현재 진압방식으로는 전기차 배터리 쪽에 보호팩이 있어서 외부에서 물을 분사 시에 불이 잘 안 꺼지는 것입니다.

 

새로운 방식은 드릴이 장착된 호스로 차량 하부를 뚫고 물을 분사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방식으로 화재를 진압하면 10분 만에 진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기술은 배에 실은 컨테이너 내부에 불이 날 경우 드릴로 구멍을 뚫고 불을 끄는 기술에서 착안했다고 합니다.  이 기술을 주차장에 설치하고 전기차 화재가 발생 시 시스템이 감지하고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현재 e 편한 세상 아파트 현장에 시범 적용을 한 후 일반 건축물이나 관공서 등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술검증은 현대차 성능 테스트 및 방재시험연구원의 시스템 검증을 마쳤다고 합니다. 전기차의 화재가 발생하는 주요 원인이 충전 시 과충전으로 인한 배터리 화재가 많은 것 같은데 이런 화재 진압 기술들이 개발되어 다른 차량이나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술은 DL이앤씨에서 개발했다고 합니다. 관련 뉴스는 아래에서 참고 바랍니다.

 

 

주차장서 불난 전기차… 번지기도 전에 끕니다

DL이앤씨가 주차장에 주차된 전기차에서 불이 났을 때 드릴로 차량 하부를 뚫은 뒤 물을 뿌려 화재 진압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e편한세상’ 브랜드로 친숙한 건설사가

www.msn.com

 

 

 

 


 

마무리

전기차 화재진압 신기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기술이 많은 건축물에 적용이 되면 전기차가 주차장에서 불이 날 경우 다른 차량의 피해를 최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SDV 뜻

SDV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이 2025년까지 모든 신차를 SDV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SDV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아주 간다 합니다. 아래에서 바로 알아보

verygoodrichman.tistory.com

 

 

KTX청룡 5월부터 본격운행, 요금 및 주요 정보

KTX청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X청룡은 2023년 12월 28일에 처음 공개 되었는데 드디어 5월부터 본경운행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기존 KTX보다 빠르고 편리하다고 합니다. 요금정보와 KTX청룡의 주

verygoodrich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