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계약해 버렸습니다. 노블레스 트림에 옵션으로 드라이브와이즈, HUD+빌트인캠, 스타일 이렇게만 넣고 계약금 10만 원 걸고 왔습니다. 많이 고민했는데 잘한 건지 모르겠지만 이제부터 10개월 동안 기다려 봐야겠어요.
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 계약
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
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을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해보고 매장을 갔는데 미리 보고 가니까 매장에 가서 그냥 이거, 이거, 이거 해주세요 하고 계약금 넣고 계약 끝났네요.
13년 전 처음 아반떼 MB 새 차를 구입하고 13년 만에 차를 구입하는 거라 설레고 떨리고 그랬답니다. 아반떼 MD를 구매할 때에는 아무것도 알아보지 않고 그냥 할부 없이 살 수 있는 금액대로 그냥 샀던 것 같아요. 매장에 방문해보지도 않고 그냥 전화로 주문하고 차나 왔으니 가져가라 해서 그냥 가져왔었네요.
아반떼 MB 구매 시 가격이 1680만 원이었네요. 밑에서 두 번째 등급에 무옵션으로 구매했었고 취등록세도 없었어요. 차를 받아보니 직물시트에 내비게이션도 없었지만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전에 마티즈 2를 타고 다녔었는데 아반떼로 업그레이드하니 너무 좋았었습니다.
그렇게 저의 아반떼 MD를 이제 바꿀 때가 된 것 같아요. 아직 12만 킬로밖에 안 탔고 차도 잘 나가지만 이제 보내주고 SUV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아반떼 MD는 엔진오일 감소현상으로 엔진 리콜도 받았고 수리받으면서 교체해야 될 부품들도 다 교체했네요. 이후 더욱더 잘 나가는 아반떼 MD였는데 아직 10개월 남았지만 보내려니 아쉽네요.ㅎ
이제 앞으로 10년 20년 동안 나의 발이 되어줄 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 이 녀석이 결함 없이 잘 나왔으면 좋겠네요. 이놈을 견적할 때 고민도 많았는데 그래도 최대한 가성비 있게 뽑아보자 생각했던 것 같아요.
트림을 노블레스로 했는데 노블레스로 하고 스타일을 넣을 것 같으면 시그니쳐로 올려야 된다는 이야기도 많이 하던데 저는 그냥 노블레스에 스타일 추가로 했습니다. 가격차이는 약 150만 원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시그니쳐로 올리면 엠비언트 라이트 라던지 일부 기능들이 조금 더 추가되는 수준이었던 것 같았습니다.
옵션으로 드라이브 와이즈는 반드시 해야 되는 추세라서 그냥 고민 없이 넣었고, HUD+빌트인캠을 할지 말지 고민을 조금 했었습니다. HUD는 안 써봐서 필요한지 모르겠는데 블랙박스는 무조건 달아야 되니 사제로 다는 것보다 빌트인캠을 하면 깔끔할 것 같아서 그냥 했습니다.
빌트인캠 1보다 빌트인캠 2가 화질도 좋아졌고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볼 수도 있고 좋은 것 같았어요. 단점이라면 주차 중 녹화시간이 최대 14시간인가 밖에 안된다는 것 같았어요. 빌트인캠용 보조배터리를 따로 사용하는데 이 보조배터리 용량에 따라 사용시간이 결정되는 것 같았습니다.
일반 블랙박스를 달아도 녹화를 계속하게 되면 배터리를 계속 잡아먹어서 나중에 차량이 방전되는 경우도 있고 해서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되었지만 그냥 빌트인캠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견적은 아래와 같이 이렇게 했어요.
첫 번째 트림을 선택했습니다. 6인승이 하고 싶어서 6인승으로 했습니다. 뒷좌석 독립시트일 때 어떤 느낌인지 느껴보고 싶었어요. 1.6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면 미션은 AUTO만 선택 가능 합니다. 저는 2WD(이륜)을 선택했습니다. DCT미션에 문제가 좀 있다고 해서 DCT미션은 조금 꺼려져서 하이브리드를 한 것도 조금 있습니다.
제가 주행거리가 1년에 1만 킬로도 안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로 인한 절감 효과는 많이 없을 거라고 유튜브에서 이야기한 것도 생각이 나네요. 하지만 하이브리드도 한번 타보고 싶어서..
이렇게만 선택했는데 벌써 4천3백만 원이 넘습니다. 후들후들..
두 번째는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이전 차는 은색이었는데 요즘 검은색이 멋있어 보여서 검은색으로 팬택 했습니다. 은색은 세차를 1년에 1번 정도밖에 안 했는데, 검은색으로 사면 한 달에 한 번에 세차를 해야겠죠?ㅠ
내장 색상으로는 회색이랑 올리브 브라운 이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검은색이 있으면 좋은데 어쩔 수 없이 올리브 브라운으로 해야겠네요. 시트에 때 타는 것도 신경 많이 써야겠네요. ㅠ
세 번째는 옵션 선택입니다. 옵션에 드라이브 와이즈는 요즘 필수옵션이라 무조건 넣는다고 합니다. 충돌방지 보조 옵션이라서 한 번만 사고를 막아줘도 돈값한다고 이야기를 많이 하네요. 그래서 고민 없이 바로 추가.
빌트인캠 2는 QHD 영상과 음성까지 저장된다고 합니다. 차량의 디스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아 커넥트 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주차 중 녹화시간이 아쉽지만 그래도 선택했습니다. 가격이 역시 후들후들합니다. HUD와 결합되어 비싸네요. HUD는 안 써봐서 편할지 불편할지 써봐야 알듯 합니다.
검은색차량으로 했기 때문에 휠도 검은색이면 멋있을 것 같고 스르륵 스르륵하고 깜빡이 넣으면 멋있을 것 같아서 그냥 추가해 버렸습니다.
이렇게 옵션값만 3,520,000원이 추가되어 버렸습니다. 차량가격이 46,910,000원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취등록세가 포함되어야 됩니다. 하이브리드라서 취등록세가 조금 할인되어 최종 가격은 48,200,000원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마무리
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을 조금 무리하게 계약을 했는데 앞으로 20년은 탄다 생각하고 질러버렸습니다. 어느 유튜브에서 봤는데 차를 구매할 때에는 자신의 연봉 수준의 50% 정도의 차를 사는 것이 맞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우리나라사람 대부분은 그렇게 구매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대기기간이 약 10개월 정도 남았다고 하는데 10개월 동안 열심히 돈을 저축해야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차가 나오려면 많이 남았기 때문에 오토캐시백과 선팅등은 차가 나올 때쯤 다시 이야기하기로 하였습니다. 나중에 차가 나오면 추가 후기 한번더 올려 보겠습니다. 이상 끝.!!
[꿀같은소식] - 지록위마 뜻, 유래(아직도 지록위마라니 참담합니다.)
지록위마 뜻, 유래(아직도 지록위마라니 참담합니다.)
지록위마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록위마의 뜻을 알고 나면 아직도 지록위마를 행하는 사람이 많고 요즘 더욱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아 답답하고 참담한 심정이 느껴질 것 입니다. 우
verygoodrichman.tistory.com
'꿀같은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진스 민지 칼국수 발언 논란 정리(사과문, 이게 이렇게 사과할 일인가?) (3) | 2024.01.17 |
---|---|
김혜성 전격 메이저리그 도전 선언, 성공 가능성은? (0) | 2024.01.17 |
지록위마 뜻, 유래(아직도 지록위마라니 참담합니다.) (0) | 2024.01.15 |
밤에 피는 꽃 등장인물, 시청률, 티저영상, 재방송, 편성표, OTT (0) | 2024.01.15 |
미스트롯3 투표방법 쉽게 따라하기(이상한 방법으로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0) | 2024.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