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저는 딱 이렇게만 선택 하려고 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을 내 보겠습니다. 저는 딱 이렇게만 선택하려고 합니다. 옵션이 너무 많고 하나 둘 옵션을 선택하다가 보면 자동차 가격도 너무 비싸고, 정말 꼭 필요한 옵션만 선택해 보려고 합니다. 3천만원대 중고차를 알아보다가 결국 새차를 사게될것 같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 알아보기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 내기(기아 홈페이지)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은 기아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바로 견적을 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견적 내기를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내기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내기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내기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 옵션선택

쏘렌토 하이브리드 저만의 견적을 내겠습니다. 저는 먼저 6인승을 선택했습니다. 6인승을 선택한 이유는 3인가족인데 뒷자리의 독립적인 공간을 갖고 싶었습니다. 독립적인 의자로 되어있어서 가족들이 뒷자리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맨 뒷자리는 평소에는 접어서 트렁크로 사용하고 특별한 경우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엔진은 1.6 하이브리드를 선택합니다. 1.6 하이브리드가 현재는 세금이 적지만 내년에 자동차 세금정책이 변경되면 세금이 오를 것 같아서 그 부분은 불만입니다. 자동차세는 환경세 개념인데 갑자기 금액기준으로 변경한다고 하니 저는 개인적으로 불만입니다. 자동차 구매 시 이미 세금을 내고 구매하는데 매년 또 세금을 내야 된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됩니다.

 

미션은 2륜구동으로 선택하겠습니다. 4륜구동으로 하면 가격도 비싸시고 제가 엄청난 승차감을 기대하는 건 아니라서. 그리고 눈길이나 험한 길 갈 일도 많이 없을 것 같습니다.

 

트림은 노블레스 트림으로 선택하겠습니다. 프레스티지 기본등급을 해도 되는데 편의 옵션을 몇 개만 추가해도 노블레스와 가격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노블레스로 시작해도 기본 편의 옵션은 대부분 들어있어서 노블레스로 선택했습니다.

 

 

 

그다음 컬러를 선택합니다. 저는 블랙이 좋아서 블랙으로 선택하고 내장은 브라운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려고 합니다.

 

 

이제 옵션 선택입니다. 옵션에서 가격 플러스가 많이 되는데 저는 딱 두 개만 선택했습니다. 드라이브 와이즈와 헤드업디스플레이 + 빌트인캠 2입니다. 

 

드라이브 와이즈는 안전사양이기 때문에 한 번만 사고를 방지해 줘도 130만 원의 가격값은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사실 필요 없는 데 있으면 편하다고 하기에 넣었습니다. 빌트인캠 2와 묶여있습니다. 어차피 블랙박스도 달아야 되는데 빌트인캠 2는 음성녹음도 되고 화질도 QHD로 좋아졌기 때문에 순정 블랙박스를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차에서 음악을 많이 안 듣기 때문에 저는 사운드 옵션은 안 넣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커넥트 기능에 욕심이 났었는데 제외했습니다. 있으면 정말 편리한 기능이긴 하지만 없어도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선루프는 정말 필요 없을 것 같고요 일 년에 몇 번 안 쓴다고 하고 소음도 있을 수 있다고 하여 바로 제외했습니다. 스타일 옵션은 상당히 고민했는데 과감히 제외했습니다. 휠 말고는 LED인데 많은 차이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기본 휠도 충분히 이쁜 것 같기도 합니다.

기아 순정 액세서리 선택은 모두 제외했습니다. 사이드 스텝은 있으면 편리하겠지만 없어도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스텝은 기아공장에서 달고 나오는 것이 아니고 출고 후 협력업체에서 별도로 설치를 한다고 합니다. 트렁크를 깨끗하게 사용하려면 러기지 패키지를 추가하고 싶은 생각도 있었는데 가격을 생각해서 포기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최종 견적 금액

저의 쏘렌토 하이브리드 최종 견적 금액은 탁송료를 제외하고 세금포함 45,870,000원이 나왔습니다. 탁송료를 포함하면 46,135,000원입니다. 처음에 3천만 원 정도의 중고차를 사려고 알아보다가 중고차 가격을 보니 3천5백에서 4천5백 정도까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가격이면 그냥 새 차를 사는 게 낮겠다 생각되어 새 차를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새 차를 사려고 하니 알아볼 것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일단 인터넷으로 차량을 선택하고 등급 및 옵션에 대해 알아보고 각 모델별 장단점도 비교해 보다 보니 결국 종착지는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되었습니다.

 

대기기간이 1년 이상 걸리지만 경기도 안 좋고 하이브리드 생산을 빨리하고 있기 때문에 대기기간이 빨리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제 차량을 선택하고 견적도 내봤으니 매장에 가서 전시차를 보고 계약금을 걸고 와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딜러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는지 딜러와 협의도 해야 되고, 차량 결제는 어떻게 할지도 이야기해야 됩니다. 차량 결제는 요즘 오토캐시백업체를 통해 많이 하던데 저는 업체를 통해 결제를 하는 것에 약간 거부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카드사에 오토캐시백을 알아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매장 가서 예약하고 기다려야 될 것 같고 뽑기가 잘되어서 문제없는 차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뽑기가 잘되기를 바란다는 것도 사실 어이없습니다. 이렇게 비싼 차를 팔면서 완벽하게 만들어서 나와야지 불량품을 만들어서 판매한다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이후 실제 차를 구매하고 나서 후기도 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을 내 보았습니다. 저는 이견적대로 기아 매장에 가서 예약을 할 예정입니다. 이후 매장에서 딜러와 협의 내용 및 실제 구매를 한 후기를 다시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솔린? 디젤? 장단점 비교?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솔린? 디젤? 장단점 비교?

제가 아반떼를 2010년에 신차로 구매해서 지금까지 타고 있었는데 최근 고장이 자주 나서 이제 차를 바꿔야 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떤 차를 살지 알아보고 있는데 쏘렌토가 가장 마음

verygoodrich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