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네이버, 숏폼 콘텐츠 강화 위해 '엔클립' 서비스 출시

네이버가 숏폼 콘텐츠 강화를 위해 '엔클립'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엔클립은 15초에서 3분 길이의 짧은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네이버 앱에 내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네이버는 엔클립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자 유입과 체류 시간을 늘리겠다는 계획인 것 같습니다. 또한, 엔클립을 통해 중소상공인(SME)과 블로거 등 창작자들의 수익 창출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엔클립은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이며, 7월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숏폼 콘텐츠 강화 위해 '엔클립' 서비스 출시 예정

네이버 숏폼 엔클립
네이버 숏폼 엔클립

 


엔클립, 숏폼 콘텐츠 강화의 신호탄

엔클립은 네이버가 숏폼 콘텐츠 강화를 위해 내놓은 첫 번째 서비스입니다. 네이버는 이미 네이버 TV와 V라이브 등 숏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지만, 엔클립은 네이버 앱에 내장된 서비스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합니다.

엔클립은 네이버 앱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손쉽게 숏폼 콘텐츠를 시청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네이버의 검색, 뉴스, 블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유튜브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네이버의 숏폼 콘텐츠가 얼마나 선전할지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시장도 대형 크리에이터가 너무 많아서 신규 크리에이터가 두각을 나타내기 정말 힘든 시장이 되었는데 네이버 숏폼에서는 누가 스타가 될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엔클립, 네이버의 새로운 성장 동력

엔클립은 네이버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숏폼 콘텐츠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틱톡과 유튜브 쇼츠 등 숏폼 플랫폼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엔클립을 통해 숏폼 콘텐츠 시장을 선점하고, 이용자 유입과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클립을 통해 중소상공인(SME)과 블로거 등 창작자들의 수익 창출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엔클립, 숏폼 콘텐츠 시장의 경쟁 구도를 바꿀까?

엔클립의 출시는 숏폼 콘텐츠 시장의 경쟁 구도를 바꿀 것으로 네이버 측에서는 예상한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큰 포털 사이트인 만큼, 엔클립을 통해 숏폼 콘텐츠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데 저의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잘되었으면 좋겠지만 실패할 확률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엔클립이 성공하려면 유튜브 보다 수익이 잘나고 많이 나야 성공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냥 그저 그런 콘텐츠로 끝나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유튜브를 하는 이유는 많은 콘텐츠가 있고 흥미 있는 것이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많은 콘텐츠가 있다는 것은 많은 크리에이터가 있기 때문이고 많은 크리에이터는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며 여러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엔클립이 성공하려면 유튜브에 버금가는 수익실현이 되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네이버 엔클립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파이팅입니다.

 

 

 

 

청년희망적금 중도해지자 70만명 해지 이유는?

청년층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올해 청년도약계좌가 출시되었는데 과거에도 비슷한 통장이 있었습니다. 2022년 2월에 출시되었던 청년희망적금입니다. 그런데 이 청년희망적금의 해지자가 70만

verygoodrich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