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생수병물 발암물질 발생 이유

생수병이 햇빛에 노출될 때 발암물질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발암물질이 발생되는 이유와 생수병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 구매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수병물 발암물질 발생 이유 알아보기

생수병물 발암물질 생길수있다.
생수병물 발암물질 생길수있다.

 


생수병 햇빛 노출 시 발암물질 발생 이유

생수병은 페트(PET,  Polyethylene terephthalate)로 제작되는데 페트병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가열될수록 생수병을 만들 때 생성된 유해물질이 녹아서 물속에 희석됩니다. 대표적인 유해 물질로는 안티몬(Antimony), 아세트알데히드(Acetaldehyde), 포름알데히드(formaldehyde)가 있습니다. 이 유해 물질은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발암물질로 지정된 물질들입니다. 따라서 생수병은 보관할 때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되고 뜨거운 햇빛아래애 두거나 가열하면 절대 안 됩니다.

 

 


 

생수병 보관 방법

생수병은 햇빛이 비치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야 됩니다. 그리고 뚜껑을 열지 않은 생수라도 6개월이 지나면 드시면 안 됩니다. 6개월이 경과했다면 과감하게 버리시고 구매하실 때에서 유통기한을 잘 보고 구매해야 됩니다. 그리고 구매하기 전 그 판매점에서 생수를 어떻게 보관하는지 잘 보셔야 됩니다. 밖에 쌓아두고 판매하는 생수는 절대로 구매하시면 안 됩니다. 저는 그런 생수를 먹었을 경우 물에서 플라스틱 향이 같은 이상한 향이 나는 걸 경험했습니다.

 

 


 

마무리

생수병 발암물질 발생 이유를 알아보며 우리가 즐겨 마시는 생수병물이 항상 안전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수병을 사서 보관할 때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유통기한이 오래된 물은 사지도 말고 먹지도 말아야 되며 구매할 때도 판매자가 햇빛에 물을 그냥 방치하는지 잘 보고 구매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자주 마시고 무심코 마시는 물이 우리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이런 작은 것도 잘 알아보고 생수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하루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아이 생수병 물 마시게 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 생수병 물 마시게 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충격적인 기사를 접했습니다. 노르웨이 연구진이 실험한 결과 생수병 물에서 나노플라스틱이 엄청나게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이 나노

verygoodrich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