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술 마시면 모기에 잘 물린다? 모기박사 김동규 교수 유퀴즈 방송, 모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술을 마시면 모기에 잘 물린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2023년 5월 24일 방송된 유퀴즈에 모기박사 김동규 교수가 출연해서 술 마시면 모기에 잘 물린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모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술 마시면 모기에 잘 물린다? 모기박사 김동규 교수 유퀴즈 방송, 모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술마시면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술마시면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술 마시면 모기에 잘 물리는 이유

술을 마시면 모기에 잘 물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술을 마시면 몸에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땀에는 모기를 유인하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술을 마시면 혈관이 확장되어 모기가 피를 빨기 더 쉬워집니다. 술을 마시면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져, 모기에 물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술을 마시면 모기에 더 잘 물린다고 합니다.

 

 


 

모기에 잘 물리지 않으려면

모기에 잘 물리지 않으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밝은 색의 옷을 입습니다. 모기 기피제를 바릅니다. 모기가 많이 있는 야외 활동은 피합니다. 모기장을 치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에 물렸을 때 대처법

모기에 물리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모기에 물린 부위를 깨끗이 씻습니다. 긁지 않습니다. 긁으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얼음찜질을 합니다. 의약품으로 가려움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모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평소에 모기의 서식지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모기박사 김동규 교수님의 이야기를 듣고 모기에 잘 안 물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모기는 물웅덩이, 우물, 배수구와 같은 곳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집 주위에 이런 곳이 있다면 제거해야 됩니다. 하지만 사실 이런 곳을 제거하기란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물리지 않게 노력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땀이 나면 자주 씻고 옷도 자주 갈아입고 야외활동 시에는 모기기피제도 사용하고 그렇게 해서 올여름은 모기에게 소중한 피를 헌납하지 않는 여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욱일기를 게양하고 부산항에 입항한다는 일본 해상자위대, 우리국방부는 통상적 관례라고 하는

일본 해상 자위대가 욱일기를 게양하고 부산항에 입항한다는데 이게 정상적인 상황인가요? 우리 국방부는 왜 통상적인 관례라고 이야기하는지요? 문재인 정부 때에는 못오록 했다는데... 우리

verygoodrich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