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스티브 브루스,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 후임 유력 후보? 논란과 엇갈린 반응

스티브 브루스가 클린스만 후임으로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 유력 후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스티브 브루스의 경력과 몇 가지 논란과 반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티브 브루스 알아보기

스티브 브루스
스티브 브루스

 


스티브 브루스 한국 대표팀 감독 관심 표명

스티브 브루스 감독이 한국 대표팀 감독에 관심이 있다고 표명했다고 합니다. 영국 매체인 미러에서 보도 한 내용입니다. 스티브 브루스의 측근에 의하면 한국 대표팀 감독에 관심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사우디 클럽팀의 감독 후보 명단에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스티브 브루스 경력

스티브 브루스의 경력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티브 브루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수비수 출신입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12개 팀 감독을 역임하여 EPL 경험이 풍부한 감독입니다.

 

잉글랜드 2부 리그인 버밍엄과 헐시티를 프리미어리그 승격에 성공시켰습니다.

 

2022년 10월에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 감독자리에서 물러나 현재 무직상태입니다.

 

무직이고 감독의 이름값도 있기 때문에 감독 후보군이 된 것 같습니다.

 

과거 맨유의 퍼거슨 감독 후임으로 감독후보에도 오른 적도 있습니다. 그때 맨유의 감독으로는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이 차지했었습니다.

 

 

 


 

논란과 우려

스티브 브루스 감독이 한국 국가대표 감독 후보가 되면서 여러 가지 논란과 우려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뉴캐슬 감독 시절에 패배의 원인을 선수들 탓을 한 적이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1년 훈련할 때 훈련장에서 선수와 언쟁을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선수 탓'하는 감독이다. '끈 다 떨어진' 감독이라 라며 비판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무직이었기 때문에 훌륭한 코치진이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한국 국가대표 감독직의 자리는 정말 힘든 자리인 것 같습니다. 성적뿐만이 아니라 언론 플래이도 잘해야 되고 성실성까지 보여야 되니 정말 쉽지 않은 자리일 것 같습니다.

 

 

 


 

한국 선수들과 인연

스티브 브루스 감독은 한국 선수들과 인연이 있습니다. 2008-09 시즌 위건 시절에는 조원희를 영입했고, 2011-12 시즌에는 선덜랜드 시절 지동원을 영입했습니다.

 

심지어 지동원의 플레이를 보러 방한해서 A매치를 보기도 했습니다. 또 본인이 영입한 건 아니지만, 2019-20 시즌에는 기성용이 있는 뉴캐슬의 감독으로 부임해서 기성용을 지도하기도 했습니다.

 

 

 

 

 


 

마무리

한국 국가대표 감독 후보로 오르내리고 있는 스티브 브루스 감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은 3월 A매치 기간에 태국과 월드컵 예선 3,4차전을 치러야 됩니다. 그전에 감독이 선임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류현진, 12년 만에 친정팀 한화 복귀 확정!

류현진 선수가 12년 만에 친정팀 환화로 복귀를 확정했다는 소식입니다. 4년 계약에 KBO역대 최고의 금액을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류현진의 복귀가 가져올 전망과 한화의 2024 시즌 전망에 대해

verygoodrich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