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송충이 독(솔나방 애벌레), 만지면 큰일나요!

송충이 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송충이가 원래 솔나방 애벌레입니다. 이 솔나방 애벌레에 독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저도 길에서 한 번씩 기어 다니는 것을 보았는데 독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 어떤 독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송충이 독 알아보기

송충이 독
송충이 독

 


송충이(솔나방 애벌레)

송충이는 솔나방의 애벌레입니다. 솔나방은 아래 그림처럼 생긴 나방입니다. 이 나방의 애벌레가 송충이입니다. 주로 소나무나 전나무의 잎을 먹기 때문에 송충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 같습니다. 이 송충이가 독이 있다고 합니다. 독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솔나방
솔나방

 

 

 

 

 

 


 

송충이 독(솔나방 애벌레 독)

송충이 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송충이는 온몸에 긴 털이 나 있습니다. 이 털에 독성 물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송충이를 만지면 큰일 날 수도 있습니다. 주로 나타나는 증상은 독성으로 인하여 간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반응이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심할 경우 심장마비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손으로 송충이를 만지는 일이 없도록 해야 될 것입니다. 특히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절대 만지지 말라고 해야 됩니다. 

 

학교 운동장에서 송충이가 종종 발견되기 때문에 어린 학생들은 궁금증 때문에 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눈에 송충이가 닿게 되면 아주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주셔야 될 것 같습니다.

 

송충이
송충이

 

 

 

영국의 유명배우가 송충이 때문에 구급차이 실려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송충이를 만졌다가 심장마비 증상이 와서 큰일 날 뻔했다고 합니다. 왼손이 저리기 시작했고 왼팔까지 따끔거리는 증상이 발생해서 급하게 치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송충이가 위협을 받을 때에는 자극성 단백질인 '타 우메포토인'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이 타 우메테포인은 눈이나 기도등에 통증을 줄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물게는 아나필락시스 쇼크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나필락시스 쇼크는 특정 물질에 몸이 과민하게 반응하여 질병을 유발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그러니 호기심으로라도 송충이를 만지지 마시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송충이 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송충이는 솔나방 애벌레입니다. 이 애벌레는 독성 물질이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됩니다.  소나무 아래에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애벌레 이기 때문에 혹시나 어린 자녀들이 만지지 않도록 주의를 주셔야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꿀 같은 소식] - 망중한 뜻(너무 좋은 말인 것 같아요.)

 

망중한 뜻(너무 좋은 말인것 같아요.)

망중한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책을 보던 지 영화를 볼 때면 가끔 "망중한을 즐긴다"라는 말을 듣거나 보게 됩니다. 그때 망중한이 뭐지?라고 생각한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verygoodrich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