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같은소식

노량 죽음의바다 개봉일, 출연진, 정보, 티져영상

노량 죽음의바다가 12월 20일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노량해전은 임진왜란과 정유재란의 7년 전쟁을 끝낸 이순신 최후의 해전입니다. 1598년 12월 16일 새벽에 벌어진 전투로 조선과 명나라 연합 함대가 일본함대를 노량해협으로 유인하여 대다수를 격침시켜 큰 승리를 거둔 해전입니다. 이 해전에서 이순신 장군도 전사했습니다. 이런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가 드디어 개봉합니다. 이 영화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노량 죽음의바다 개봉일, 출연진, 정보 알아보기

노량 죽음의바다
노량 죽음의바다

 


노량해전

노량해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량해전은 임진왜란과 정유재란의 7년 전쟁을 끝낸 마지막 해전입니다. 1598년 12월 16일 새벽에 벌어진 전투로, 삼도 수군통제사 이순신과 명나라 수군도독 진린이 연합한 조명 연합함대와 일본함대가 벌인 전쟁입니다.

 

일본으로 철수하려는 고니시 유키나가의 일본 함대를 구조하려는 시마즈 요시히로의 일본 함대를 속여 노량해협으로 유인한 후 기습을 감행하여 대승을 거둔 해전입니다.

 

이 해전에서 이순신 장군은 전사하고 말았습니다. 일본 수군이 대장선 쪽으로 탈출을 감행하면서 난전이 발생했습니다. 이때 이순신 장군도 직접 전투에 참가하여 활을 쏘다가 적의 탄환에 가슴을 맞아서 전사했습니다.

 

추후 류성룡의 징비록에 보면 이순신은 "싸움이 급하니 내가 죽었다는 말은 하지 마라"라고  유언을 남겼다고 기록했습니다. 1631년 이원익은 인조에게 말하길 "이순신이 흐느끼는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적과 대치하고 있느니 죽음을 알리지 말라"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 말이 오늘날 우리가 아는 "나의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라는 말입니다.

 

노량해전의 결과 일본 선박 2백 여척이 부서지고 시체와 무기 갑옷으로 뒤덮여 물이 흐리지 못하고 붉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군 50척 정도는 관음포에서 탈출에 성공했고 100척 정도는 탈출에 실패해서 배를 버리고 육로로 도주했다고 합니다. 

 

 

 

 

 

 

 


 

노량 죽음의바다 출연진

노량 죽음의 바다 출연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요 출연진은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 김성규, 이규형, 이무생, 최덕문, 안보현, 박명훈, 박훈, 문정희입니다. 출연진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이름을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순신 역할은 김윤석 배우가 연기했습니다.

이순신(김윤석)
이순신(김윤석)

 

일본군 대장 시마즈 요시히로 역할은 백윤식 배우가 연기했습니다.

시마즈 요시히로(백윤식)
시마즈 요시히로(백윤식)

 

 

명나라 장수 진린 역할은 정재영 배우가 연기했습니다.

진린(정재영)
진린(정재영)

 

 

명나라 장수 등자룡 역할은 허준호 배우가 연기했습니다.

등자룡(허준호)
등자룡(허준호)

 

 

 

 

 

 


 

노량 죽음의바다 개봉일 및 티저영상

노량 죽음의 바다 개봉일 및 티저영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량 죽음의 바다 개봉일은 2023년 12월 20일입니다. 

 

노량 죽음의바다 개봉일
노량 죽음의바다 개봉일

 

 

임진왜란과 정유재란을 끝낸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전투입니다.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전투

 

 

아래 티저영상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노량 죽음의바다 개봉일, 출연진, 정보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조선을 구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 전투인 노량해전을 다룬 영화입니다. 예고편만 봐도 벌써부터 가슴이 뜁니다. 개봉하면 극장으로 바로 달려갈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꿀 같은 소식] - 핀초포테의 뜻과 역사, 그리고 한국에서의 현황

 

핀초포테의 뜻과 역사, 그리고 한국에서의 현황

핀초포테의 뜻과 역사 그리고 한국에서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핀초포테는 스페인 바스크 지방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작은 접시에 다양한 재료를 올려 만든 작은 요리를 의미합니다.

verygoodrichman.tistory.com